2025학년도 안산대학교 굿즈 톡톡 아이디어 콘테스트 시상식 및 아이디어 발표회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8월 12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5학년도 굿즈 톡톡 아이디어 콘테스트 및 아이디어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나아가 시제품 제작 및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총 21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 팀이 ▲포토카드형 포스트잇 ▲컵홀더로 꾸미는 텀블러 ▲안산대 캠핑용 반창고 ▲교복에서 전공복으로 신기한 매직컵 ▲스트레스 해소 스퀴시 ▲안산대와 함께 간직하는 순간(티켓 엽서)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수첩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또한, 시상식 및 아이디어 발표회는 최종 진출한 7개 팀이 직접 기획한 굿즈 아이디어의 발상 배경과 제작 방식, 활용 방안 등을 발표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주위를 넓은 시각으로 살피고,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몸소 뛰며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번 콘테스트에 21개 팀이 참가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것 자체가 값진 도전이자 성과이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의 성장을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수상을 발판 삼아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굿즈 톡톡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올해 첫발을 내디딘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안산대학교를 대표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본 프로그램을 통해 도출된 성과물은 안산대학교의 대표 홍보 아이템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